[더케이뷰티사이언스] 세계적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Criteo1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 ‘쇼퍼 스토리Shopper Story’에 따르면, 전 세계 쇼핑 고객 4분의 3 이상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구매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 특히 화장품・뷰티상품 쇼핑 고객은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검색 및 탐색 구매가 일반화 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. 고객들은 화장품・뷰티 상품을 쇼핑하기 위해 노트북과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검색하고 탐색할까.논문 등 많은 연구결과에서 나타나듯 고객이 화장품 구매를 결정하기까지는 크게 두 가지 요인